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스쿼도보이트 밸리

일터 따라 노바 스코샤로 (2010.3~)

by 아임보리올 2022. 5. 10. 06:36

본문

 

 

핼리팩스(Halifax) 북동쪽에 자리잡은 무스쿼드보이트 밸리(Musquodoboit Valley)를 찾았다. 그리 크지 않은 무스쿼도보이트 강이 밸리 한가운데를 유유히 흐르고 있었다. 노바 스코샤에선 어느 곳으로 이동할 때 하이웨이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핼리팩스에서 멀지 않은 이곳을 지나칠 일이 전혀 없었다. 그만큼 시골이란 의미다. 무스쿼도보이트란 말은 여기 살던 믹막(Mikmaq) 원주민 말로 거품이 일다란 뜻이란다. 대부분 지역이 푸른 초원으로 덮여 있었고 가끔 농가가 하나 둘 눈에 띄어 전형적인 오지마을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20세기 초엔 금광 덕분에 잠시 번창했다곤 하지만 요즘은 고요하고 평화롭기 짝이 없는 농촌이었다. 가끔 들판에 놓여 있는 건초더미가 시선을 끌곤 했다.

 

관련글 더보기